한국의 추석 중국은 중추절 미국은 추수감사절….독일은 추수감사절 시작시간이 11월11일 11시11분 부터 축제가 시작?

0
631
한국 전통음식 송편

손꼽아 기다리던 명절 추석입니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모여 앉아 송편도 빚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편을 포함해 다양한 명절음식들을 맛 볼수 있을까요?

추석 ‘한가위’는 가배, 가위, 가윗날과 같이ネ석을 일컫는 말인데요. 추석은 넓은 들판에 오곡이 무르익어 활금빛 벌판을 볼 수 있고 풍성한 과일들을 맛볼 수 있는 명절입니다. 일 넌 동안 기른 곡식을 거두고. 그 햇곡식으로 조상님께 차레도 지내고 송번 삼색 나물 등 전동 음식을 먹는 것이 큰 특징이죠. 특히, 우리나라 추석의 풍습은 함께 송편을 빚으며 가족들이 둘러 앉아 이야기를 하는 것이 풍습 중 하나랍니다

우리나라만 추석이라는 명절이 있을까? 다른나라도 있겠죠? 그럼 몇몇 나라 고유명절은 무엇을 하는지 알아 봅시다.그리고 어떤 음식을 먹는지도 알아보시죠

중국의 송편 월병

먼저 가까운 중국은 어떤 명절이 한국의 추석과 비슷 할까요? 기후대가 비슷한 중국은 한국과 비슷한 중추절 이라는 고유 명절이 있습니다. 음력으로 쉬는 날인데 약 한달이상을 쉰다고 하네요 중국의 중추절은 우리나라의 추석과 같이 큰 전통명절입니다. 정확히 가을의 정중앙에 있다고 해서 중추절이라고 부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날에 중국인들은 ‘월병’을 먹는다고 해요. 월병은 원나라 말 농민봉기시에 월병을 서로 선물로 주고받으면서 쪽지를 넣어 한족 봉기의 거사 일로 약정 할 때 사용하곤 했다는데요. 이때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추석이 되면 이 월병을 주고받는 풍습을 지니게 되었다고 합니다.

미국의 추수감사절은 친인척들이 함께 모여 하는 축제

17세기 유럽 사람들이 신대륙에 발을 들여놓으면서 시작된 행사인 추수감사절, 미국에서는 이를 ‘Thanks giving Day’라고 부릅니다. 이날엔 전통 음식인 칠면조 요리를 먹는 풍습이 있다고 해요. 칠면조 구이와 함께 호박 파이도 함께 나누어 먹으며 한 해 동안 있었던 일들과 수확에 감사하며 나누는 시간을 갖는답니다.

독일은 각지역 농작물이 수확되는 시기로 정해 지역마다 날짜가 다르다는게 특징인데 한지역이 11월11일11시11분부터 시작해 유명하다네요

독일에도 미국과 같이 추수감사절을 지내는데요. 여기는 축제와 같이 드려 추수감사제라고도 합니다 추수감사제는 지역별 측제의 형식으로 진행합니다. 그래서 각 지역에서 특산품이 생산되는 여름부터 가를 열고 있다고 해요 포도가 많이 나는 독일 라인강과 마인강에서는 7월~10월에 포도 축제가 뮌헨에서는 10월에 맥주축제가 열립니다. 그리고 11월 11일, 11시 11분부터 3월까지 독일의 사육제로 가장무도회, 토속음식, 시식회 등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고도해요.

을까지 한 해 농사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측제지금까지 우리나라를 포함한 다른 나라의 명절과 그 음식들을 살펴봤어요. 모양은 다르지안 가족들 혹은 지인들이 함께 모는 음식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 모습은 다르지 않은 것 같네요.

참조: 수자원공사 홈페이지

 

댓글

Please 로그인 to comment